정보/마케팅

인스타그램 광고방법 및 효과 사례 얼마나 좋을까?

is there? 2023. 11. 18. 11:22

목차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그램 광고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과 그 효과에 대해서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현재 해당 정보를 알아보고 계셨다면 이번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방법 및 효과 사례 얼마나 좋을까?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10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사진과 동영상 공유 플랫폼입니다. 인스타그램은 개인화된 광고, 타기팅 광고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광고 효과가 높습니다. 그래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한 사장님이라면 높은 우선수위로 고려해야 하는 마케팅 매체입니다.

     

     

     

    광고 방법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하고, 여러 마케팅 기능을 활용하려면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 개인 계정 가입 후 설정에서 비즈니스 계정 전환을 통해 쉽게 비즈니스 계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유한 게시물 홍보하기, 스토리 홍보하기 , 프로필 광고 도구 버튼을 통해 인스타그램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방법은 크게 6개로 구분이 됩니다.

     

     

    스토리 광고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내가 팔로우 중인 계정의 휘발형 짧은 동영상, 이미지 콘텐츠를 보는 기능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를 통해 피드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매일 스토리를 사용하는 5억 명 이상의 계정과 연결이 됩니다. 스토리를 보는 도중 잠재 고객에게 타게팅된 스토리 광고가 노출됩니다.

     

     

    이미지 광고

     

    이미지 광고는 가장 일반적인 인스타그램 광고 방법입니다. 잠재 고객이 스마트폰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서 콘텐츠를 소비할 때 자연스럽게 이미지 광고가 노출됩니다. 이미지 광고는 이미지 + 텍스트 형태로 이미지는 정사각형이나 가로가 긴 직사각형 형태의 임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인스타그램에서 동영상 광고는 음향과 움직임을 결합한 동여상 광고로 이미지 광고보다 더 뛰어난 몰입도와 시각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의 노출 방식은 이미지 광고와 동일합니다.

     

    화면의 크기는 정사각형, 가로가 긴 직사각형 형식의 동영상을 최대 120초까지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초반 3초 안에 잠재 고객의 흥미를 끌어낼 수 있다면 동영상을 끝까지 시청하게 됩니다.

     

    반응형

     

    컬렉션

     

    컬렉션 광고는 슬라이드 광고와 같이 옆으로 밀어서 각각의 화면에서 여러 가지 광고를 볼 수 있는 것이 아닌 한 화면에 여러 가지 광고가 노출이 되는 형태입니다. 해당 광고는 시각적인 영감을 주고 , 잠재 고객이 제품을 발견하고 둘러보고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해당 광고는 이미지 형태, 동영상 형태 또는 두 형식을 결합하여 제품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통합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탐색 탭  광고

     

    인스타그램에 검색 버튼을 누르면 둘러보기 화면이 뜨는데, 이 화면은 평소 내가 관심을 가질만한 콘텐츠들을 한데 모아둔 큐레이션 형태의 페이지입니다. 탐색 탭 광고는 둘러보기 화면에서 노출이 되는 광고로, 이미 팔로우 중인 계정을 넘어 관심사를 확장하고자 하는 타깃을 대상으로 피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탐색 탭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웹사이트나 프로필로 유도하고, 메시지를 보내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광고 효과 어떻게 될까?

     

    인스타그램의 광고 효과는 어떨까요? 해당 플랫폼은 다양한 광고 방법과 타기팅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광고 캠페인의 목표에 따라 다른 성과 지표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하는 경우에는 도달, 노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관심도 등의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나 프로필로 유도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링크 클릭, 프로필 방문, 웹사이트 전환, 웹사이트 구매 등의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보내도록 유도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메시지 전송, 메시지 대화, 메시지 전환 등의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례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의 다양한 비즈니스가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자신의 사례 연구 페이지에서 인스타그램 광고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의 유명한 커피 브랜드는 투썸플레이스는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새로운 메뉴인 '투섬 라테'의 인지도를 높이고, 매장 방문을 유도하고 매출을 증대시키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스토리 광고와 이미지 광고를 활용하여 타깃 고객에게 맞춤화된 콘텐츠를 홍보하고, 광고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은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1. 브랜드 인지도 10% 증가
    2. 매장 방문 의도 8% 증가
    3. 매출 7% 증가

     

    인스타그램 광고는 비즈니스의 목표와 고객의 니즈에 맞게 다양한 방법과 효과를 제공합니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고객과 소통하고 , 구매로 이어지는 과정을 쉽게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2023.09.22 - [정보/마케팅] - 인스타 피드 광고 전략 무엇이 좋을까?

     

    인스타 피드 광고 전략 무엇이 좋을까?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로 광고를 할 때 좋은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스타는 현재 존재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 중 상위에 있는 소셜 미디어입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취

    dp30000.tistory.com

     

    2023.10.28 - [정보/생활] - crm 이란? 뜻 - 마케팅 효과 있을까?

     

    crm 이란? 뜻 - 마케팅 효과 있을까?

    이번 글은 CRM에 관한 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CRM이란 고객 관계 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기업이 고객과의 관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하는 방법이나 시스템을 말합니다.

    dp300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