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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마케팅 전략 10가지 - 판매촉진을 위한 판 짜기

is there? 2023. 2. 15. 03:29

목차

    중소기업 마케팅 전략 10가지 - 판매촉진을 위한 판 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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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기업 마케팅 전략

     

    대기업은 워낙에 많은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고 또 개발하지만 상대적으로 중소기업은 마케팅에 많은 자본을 투자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오늘날의 비즈니스 세계에서 중소기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마케팅에 대한 전략이 필수적인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판매를 촉진하고 신규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서 중소기업 마케터가 활용해야 하는 10가지 정도의 마케팅 전략에 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판매를 촉진하고 신규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한 10가지 마케팅.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혼잡한 시장에서 눈에 띄기 위해서는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게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고유한 로고, 태그라인, 및 색 구성표는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성립하고 그에 맞는 디자인으로 시장에서 자신들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웹사이트를 만들 것.

     

    현대 사회는 스마트폰 안에서 돌아가는 사회입니다. 과거의 PC 생태계에서 벗어나 어느 플랫폼에서건 작동하는 반응형 웹사이트는 중소기업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선 본인들의 회사의 웹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또한 검색 엔진에도 최적화되어 있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여기서 말하는 검색엔진은 국내는 물론 해외의 검색 엔진까지 포함입니다.

     

     

     

    소셜 미디어의 활용

     

    현재의 마케팅에서 소셜 미디어의 활용은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잠재 고객과 연결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브랜드의 가시성을 높이고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타겟팅한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매력적인 콘텐츠 개발에 집중해야 합니다.

     

     

     

    이메일의 활용

     

    요즘 같은 시대에 무슨 이메일?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이멜일 마케팅은 광범위한 고객에게 도달하고 판매를 촉진하는데 효과적인 마케팅입니다. 대부분 스팸으로 처리되는 이메일들을 왜 그렇게 많은 대기업에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본다면 그 대답은 나와있습니다. 효과가 있기 때문이지요.

     

    이메일 목록을 만들고 정기적인 뉴스레터, 프로모션 및 업데이트를 보냄으로써 홈페이지로의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이것은 위의 소셜 미디어의 활용과 그 궤를 같이하는 부분입니다. 온라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중 브랜드와 이미지가 일치하는 인플루언서와 협력하면 새로운 잠재적인 고객에게 도달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에는 다양한 인플루 어서 와 협력하는 대행사도 많이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도 넓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SEO의 적극적인 투자

     

    현재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 N사 혹은 D사만을 바라보고 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들이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비용적인 측면은 절대로 무시할 수 없으며 생각만큼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합니다. 때문에 자체적인 SEO에 투자를 해야 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는 검색 엔진 결과에서 귀사의 웹사이트 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유기적인 소통, 다양한 플랫폼에서 편하게 볼 수 있는 반응형 웹사이트의 콘텐츠 확보, 키워드 및 메타 데이터를 검색엔진에 맞게 최적화하는데 작업에 집중해야 합니다.

     

     

     

    추천 할인 제공

     

    바이럴 마케팅은 굉장히 강력합니다. 현재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바이럴 마케팅 말고요. 정말로 사람의 입에서 입으로 전파되는 입소문마케팅을 말하는 것입니다. 다음에 구매를 할 때 할인을 제공하여 만족한 고객이 친구와 가족을 추천하도록 장려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회사에서 생산하는 제품 중 구매주기가 빠른 상품에 다양한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더욱더 빠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무역 박람회 및 이벤트 참석

     

    대기업에서는 저마다의 큰 이벤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과 애플은 모두 자신들의 행사에서 신제품을 공개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행사는 일반적인 기업에서는 계획할 수 없는 행사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산업별 무역 박람회 및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행사에 참여하는 것은 다른 비즈니스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잠재적인 고개를 만나는데 기역 할 수 있습니다.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입니다.

     

     

     

    고객의 피드백에 우선할 것

     

    고객의 피드백은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식별하고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사용해 보고 남긴 소감은 마케터에게 있어서 무엇보다도 소중한 인사이트를 넓히는데 많은 도움이 받을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사용하여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변경 사항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과의 측정 및 분석

     

    자사에서 진행한 마케팅에 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어떤 것이 성공을 하였고 어떤 것이 실패했는지, 캠페인의 실적을 추적하고 분석하면 효과가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식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실패가 없었던 캠페인과 실적이 있던 캠페인을 비교하여 분석한다면 더욱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웹사이트의 트래픽 확인은 물론 소셜 미디어 활용, 이메일 캠페인, 실제로 오프라인에서 진행한 행사 모두를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실패는 항상 비슷한 이유로 일어나곤 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상관없이 말입니다.

     

     

     

    글을 마치며...

     

    이 10가지는 기본적인 마케터라면 당연히 참고하고 필수적으로 구현해야 하는 마케팅 방법들입니다. 중소기업은 대기업에 비하여 고객에게 다가가는 힘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지만, 그만큼 더욱 유연하고 기민한 대응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꼭 태산같이 무거운 것만이 강한 것은 아닙니다. 강한 힘을 내기 위한 두 가지 요소 중 속도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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