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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마케팅 뜻 의미 유명인 활용 방안

is there? 2023. 2. 23. 09:37

목차

    인플루언서 마케팅 뜻 의미 유명인 활용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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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 방안

    이번 포스팅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에 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소셜미디어가 삶의 전반적으로 자리 잡게 되면서 사람들은 연예인 이외에도 소셜미디어에서 유명한 사람이 사용한 제품과 입는 옷스타일을 벤치마킹 하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기업들은 이러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기업의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더 이상 새로울 것이 없게 되었죠.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렇듯 브랜드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서 소셜 미디어에서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개인과 협력하는 마케팅을 일컫습니다. 이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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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을 우리는 인플루언서라고 부르며, 기존의 연예인부터 수만 명의 팔로워를 가진 일반인까지 그 층이 다양하게 되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는 브랜드가 기존 광고보다 더 진정성 있고 덜 거슬리는 방식으로 타깃층에게 다가가기 때문입니다. 이미

     

    충성도 높은 팔로워가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력함으로써 브랜드는 잠재적인 고객들을 활용할 수 있고 그들의 추천을 더 신뢰할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들에게 바로 노출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이점

     

    마케팅을 위해서 해당 방식을 활용하는 것은 현재 시점에서 대단히 좋은 효과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분명하게 원하는 타깃층에게 다가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미 레드오션이 되어버린 메인 시장이 아닌 틈새시장에서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와 파트너 관계를 맺음으로써 브랜드의 메시지가 올바른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또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청중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데에도 도움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결국 브랜드의 리드 및 판매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하나 인플루언서와 협력하는것은 특히나 소규모 기업이나 스타트업의 경우 더욱더 좋은 홍보 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브랜드를 홍보하는 비용을 아낄 수 있는 것은 물론 그 피드백을 바로바로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다양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플루어선

     

     

     

    유명인 선택하는 방법

     

    소셜미디어에서 유명하다고 해서 모든 사람들을 선택 고려 대상으로 삼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사람을 선정하느냐에 따라서 홍보의 성공과 실패로 나뉠 만큼 모델 선정은 해당 마케팅에서 시작이자 끝이라고 불릴 정도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인플루언서를

     

    선택할 때는 반드시 고려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브랜드의 가치와 사명에 부합하는 인플루언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활용하기 좋은 방법 중의 하나는 마케팅 플랫폼 혹은 대행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틈새시장에서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식별하고 연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 사례 캠페인

     

    브랜드 인지도 향상 혹은 판매 촉진과 같은 캠페인의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위에서 말씀을 드렸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캠페인의 목표, 메시지 및 결과물을 요약하는 인플루언서를 위한 자세한 개요를 먼저 작성해야 합니다. 어떠한

     

    브랜드이고 어떠한 것을 추구하는지, 그리고 당신에게 바라는 점은 무엇인지를 명확하게 해야 인플루언서도 정확하게 자신의 어떤 면이 도움이 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광고를 하는 자신이 무엇을 위해서 하는 광고인지를 정확하게 인지한다면 캠페인의 성공을 이끄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렇듯 명확한 개요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끈 몇 가지 캠페인을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성공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 중 하나는 패션 브랜드 리볼브와 연예 행사에 참석한 여러 패션 인플루언서 간의 파트너십입니다. 코첼라 뮤직 페스티벌에서 리볼브는 인플루언서들에게 축제 기간 동안 입을 수 있는 무료 의류를 제공하였고 그 대가로 인플루언서들은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서 의류 브랜드를 홍보했습니다. 이

     

    캠페인으로 700만 회 이상의 소셜 미디어 노출을 생성하였으며, 브랜드 매출의 상당한 증가로 이어진 성공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성공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은 메이크업 브랜드 글로 시에 와 뷰티 인플루언서 에밀리 웨이스와의 협업입니다. 웨이스는 인투 더 글로스라는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웨이스는

     

    추후에 글로시에를 출시하였으며 브랜드의 성공은 소셜 미디어와 자신의 개인 블로그 및 소셜 미디어 개정을 사용하여 제품을 홍보하는데서 기인합니다. 지금으로 말하자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인 것이죠. 그녀는

     

    자신의 팔로워에게 자신이 추구하는 브랜드의 목표와 이점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팁들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공개하였고 그로 인해서 많은 매출을 이루고 있는 기업의 CEO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인플루어선 마케팅은 고도로 타깃화된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판매를 촉진하는 힘을 기르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해당 마케팅을 잘 활용하면 브랜드가 잠재 고객과 소통하고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데 매우 빠른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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