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케팅

엘리베이터 피치 뜻 및 정의 - 예시 및 방법 형식 알아보기

is there? 2023. 12. 8. 06:46

목차

     

    이번 글은 엘리베이터 피치의 관한 뜻과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해당 용어는 마케팅이나 영업에서 많이 활용되는 단어로 알려져 있는데요. 과연 어떠한 뜻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엘리베이터 피치 뜻 및 정의 - 예시 및 방법 형식 알아보기 

     

    엘리베이터 피치란?

     

    해당 용어는 어떤 상품, 서비스 혹은 기업과 그 가치에 대한 빠르고 간단한 요약 설명을 말합니다. 엘리베이터 피치라는 이름은 엘리베이터에서 중요한 사람을 만났을 때 자신의 생각을 요약하여 20초에서 3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로 지어졌습니다. 엘리베이터 피치는 주로 말, 글, 영상의 형태로 전달됩니다.

     

     

     

    목적과 장점

     

    이것의 목적은 자신의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 기업 등은 간결하고 설득력 있게 소개하고, 관심을 끌고, 피드백을 받거나 투자를 유치하는 것입니다. 엘리베이터 피치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인상을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피치는 당신의 열정, 전문성, 다신감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당신이 무엇을 하고 왜 하고 있는지를 명확하게 전달하면, 상대방은 당신에게 호감과 신뢰를 갖게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피치는 당신의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 기업 등을 핵심적인 내용만으로 요약하여 전달하기 때문에, 상대방은 당신의 말을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은 상대방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언제 어디서든 가능합니다. 당신은 엘리베이터뿐만 아니라, 커피숍, 회의실, 화장실, 소셜 미디어 등에서 엘리베이터 피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준비된 엘리베이터 피치를 자 전달하면, 상대방은 당신에게 더 알고 싶어 하고, ㅇ녀락하고, 협력하고 투자하고 싶어 할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피치를 만드는 방법

     

    엘리베이터 피치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자기소개

     

    당신은 누구이고, 무엇을 하고 있는지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문제제기

     

    당신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나 고객이 겪고 잇는 불편함을 제시합니다.

     

     

    제품 혹은 서비스 설명

     

    당신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이름과 주요 기능 및 특징을 설명합니다.

     

    반응형

     

    수익 창출 방법

     

    당신이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 것인지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고객과 시장에 대한 이해

     

    당신의 주요 고객과 시장의 규모와 성장성을 보여줍니다.

     

     

    경쟁자와의 차별성

     

    당신의 경쟁자는 누구이고, 당신이 어떻게 차별화되는지 강조합니다.

     

     

    기타 보조 자료

     

    당신의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 기업 등을 더 증명하거나 설명할 수 있는 보조 자료를 제시합니다.

     

     

     

    엘리베이터 피치 예시

     

    위의 방법을 활용하여 간단하게 예시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OO라는 스타트업의 창업자이자 CEO인 홍길동입니다. 저희는 매일 아침 출근길에 커피를 사러 가는 것이 번거롭고 비싼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XX라는 스마트 커피 머신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 앱으로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커피를 주문하고, 자동으로 커피를 만들어주는 서비스입니다.

     

    저희는 커피 머신을 판매하고, 커피 캡슐을 구독제로 판매하고, 광고 수익을 얻을 계획입니다. 저희의 주요 고객은 바쁜 직장인들이고, 한국의 커피 시장은 연간 10조 원이 넘는 규모이며, 매년 10% 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경쟁자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등의 커피 전문점들입니다.

     

    저희는 이미 100대의 커피 머신을 판매하고, 1000명의 고객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XX라는 유명한 투자사로부터 10억 원의 투자를 받았습니다. 저희는 당신과 함께 협력하고 싶습니다. 저희의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저에게 연락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엘리베이터 피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엘리베이터 피치는 자신의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 기업 등을 간결하고 설득력 있게 소개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피치로 당신의 첫인상을 좋게 만들고 , 시간을 절약하고, 기회를 잡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