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하이볼 뜻, 유래 및 어원, 하이볼 만드는법 무엇?

is there? 2024. 7. 23. 05:21

목차

     

    이번 글은 근래 들어서 많은 분들에 관심을 얻고 있는 술인 하이볼에 관해서 정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하이볼 뜻, 유래 및 어원, 하이볼 만드는 법

     

     

    하이볼은 높은 도수의 술에 탄산수를 섞어 만드는 칵테일로, 주로 위스키를 기본 베이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레몬이나 라임 등의 가니쉬를 추가해 맛을 더 상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이볼의 이름은 '높은 잔'을 의미하는데, 이는 긴 잔에 서빙되는 칵테일을 말합니다.

     

     

     

    유래 및 어원

     

    하이볼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설은 영국의 기차 산업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기차 출발을 알리기 위해 공이 들어 올려졌는데, 이것이 음료를 빨리 만들고 손쉽게 마실 수 있는 음료를 묘사하기 위해 사용된 용어였습니다.

     

    두 번째 설은 골프 경기 중에 마시던 음료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입니다. 골프 라운드가 길어지면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ㅏ미선 음료가 하이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하이볼 만드는 법

     

    하이볼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기본적으로 위스키와 탄산수를 섞어 만들며, 여기에 레몬이나 라임 등의 가니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하이볼을 만드는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1. 잔 준비하기: 하이볼 글라스를 준비합니다. 잔을 차갑게 하기 위해 냉장고에 잠시 넣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2. 얼음 넣기: 잔에 얼음을 가득 채웁니다.
    3. 위스키 붓기: 위스키를 잔에 붓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스키와 탄산수의 비율을 1:4입니다.
    4. 탄산수 붓기: 탄산수를 조심스럽게 부어줍니다. 탄산이 날아가지 않도록 얼음 사이로 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가니쉬 추가: 레몬이나 라임 슬라이스를 추가하여 장식합니다.

    이렇게 만든 하이볼은 청량감이 뛰어나고, 위스키의 풍미를 살리면서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음료입니다.

     

     

     

    하이볼 인기

     

    하이볼은 일본에서 특히나 인기가 높습니다. 일본의 산토리에서 하이볼을 마케팅용으로 선보이면서 대중화되었고,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칵테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한국에서도 저도주와 혼술 트렌드와 맞물려 빠르게 퍼져 이제는 대중화된 칵테일로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