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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믹스 4P 7P 전략 효과적인 믹스란
이번 포스팅은 마케팅 믹스 전략 부분에 관해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기업은 제품의 타깃고객에게 도달하고 매출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모든 마케팅 계획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제품, 가격, 프로모션, 장소에 구성된 마케팅 믹스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각 요소들을 살펴보고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만드는데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믹스 4P
위에서 언급했듯이 기본적으로 마케팅을 위해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부분은 제품, 가격, 장소, 판촉으로 구성입니다. 이 4가지 요소는 모든 마케팅 있어서 반드시 수행되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제품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항목 또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목표 시장의 요구와 욕구를 충족하고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격은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서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고객을 유치할 수 있을 만큼 경쟁력 있으면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소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배포하는 데 사용되는 채널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매장과 같은 물리적 위치나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같은 온라인 채널이 포함됩니다.
프로모션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상 고객에게 홍보하는 데 사용되는 다양한 방법입니다. 판촉에는 광고, 홍보, 인적판매, 판매 판촉 및 직접 마케팅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믹스 7P
7P라고도 하는 확장된 마케팅 믹스는 기존의 4P에 세 가지 요소를 추가합니다. 이러한 추가 요소에는 사람, 프로세스, 물리적인 증거 이 세 가지입니다.
사람은 직원, 관리자 및 고객 서비스 담장자를 포함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 제공에 관련된 개인을 말합니다.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적임자를 배치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프로세스는 고객에게 제품 혹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세스 및 절차를 의미합니다. 고객 만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프로세스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리적 증거는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할 때 보고, 만지고, 경험할 수 있는 유형의 요소를 말합니다. 여기에는 포장, 브랜딩, 제품 혹은 서비스가 제공되는 물리적인 환경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마케팅 믹스는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의 중요한 구성요소입니다. 기존의 4P 또는 확장된 7P의 요소를 고려하여 타깃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판매를 늘리는데 도움이 되는 포괄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란 결국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의 핵심 요소입니다. 제품, 가격, 프로모션 장소의 네 가지 요소를 중점적으로 집중함으로써 타깃 고객에 도달하고 매출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는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그 이외의 추가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7P믹스를 활용함으로써 보충합니다.
이 모든 일련의 행위는 고객의 요구와 니즈를 고려하고 적절한 채널을 사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배포함으로써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끌기 위함이란 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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